Search

브라질 프로축구 기지개…리우 이어 상파울루도 리그 재개 결정 - 연합뉴스

sambutanbola.blogspot.com

22일부터 무관중 경기…8월 9일부터는 브라질 챔피언스 리그 시작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상파울루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중단됐던 프로축구 리그가 재개된다.

주앙 도리아 상파울루 주지사는 8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3월 중순에 중단된 상파울루 리그를 오는 22일부터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리아 주지사는 "나는 축구를 사랑하며 우리는 축구의 친구"라면서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이는 도시를 중심으로 무관중으로 경기가 치러질 것이라고 말했다.

상파울루 리그는 8월 8일 종료되며, 8월 9일부터는 전국 대회인 브라질 챔피언스 리그가 시작된다.

브라질 상파울루 프로축구 리그 재개 결정
브라질 상파울루 프로축구 리그 재개 결정

주앙 도리아 상파울루 주지사가 8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지역 리그를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브라질 뉴스포털 G1]

상파울루주와 함께 프로축구 리그의 양대 축을 이루는 리우데자네이루주에서는 지난달 18일부터 리그가 재개됐으나 일부 클럽이 여전히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으며, 일부는 소송 제기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앞서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에도 프로축구 리그의 조속한 재개를 주장했고, 보건부는 축구가 국민에게 심리적 안정을 주고 TV 중계를 통해 주민 이동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지난달 한 신문의 조사에서 프로축구 1부 리그 20개 클럽의 선수 가운데 최소한 95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질 전염병학회(SBI)의 마르셀루 오츠카 사무국장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95명이라는 것은 매우 우려할 상황"이라면서 "클럽 내에서 전파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fidelis21c@yna.co.kr




July 09, 2020 at 01:38AM
https://ift.tt/3fe8Q8O

브라질 프로축구 기지개…리우 이어 상파울루도 리그 재개 결정 - 연합뉴스

https://ift.tt/3e1BZ6n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브라질 프로축구 기지개…리우 이어 상파울루도 리그 재개 결정 - 연합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