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손흥민 원더골에, 모리뉴 "크레이지, 크레이지" - 중앙일보 - 중앙일보

sambutanbola.blogspot.com
토트넘 손흥민이 양 손가락으로 카메라 모양을 만드는 내 마음 속에 저장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이 순간을 기억하고 싶다는 의미다. [로이터=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이 양 손가락으로 카메라 모양을 만드는 내 마음 속에 저장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이 순간을 기억하고 싶다는 의미다. [로이터=연합뉴스]

 
“crazy, crazy(미쳤다, 미쳤어).”

북런던더비서 1골-1도움 활약
적장 아스널 감독도 "원더골"
손 "오늘은 겸손할 수 없겠다"

 
잉글랜드 토트넘 홋스퍼의 조세 모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원더골을 극찬했다.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은 7일(한국시각) 홈에서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아스널과 북런던더비에서 1골-1도움을 올리며 2-0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전반 13분 드리블을 툭툭 치고 들어가 약 25m에서 때린 오른발 감아차기는 환상적인 궤적을 그리며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 해리 케인의 골까지 도우며 토트넘의 선두탈환(7승3무1패·승점24)을 이끌었다.  
 
경기 후 모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골이 드러가는 궤적을 바로 뒤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봤을텐데 어떤 생각이 들었나’라는 질문을 받았다. 모리뉴 감독은 “크레이지. 크레이지”라며 “난 뒤돌아서 손흥민을 봤다. 그의 표정은 마치 ‘오’ 이랬다. 내 표정도 같았을 것”이라고 흐뭇해했다.  
 
‘적장’ 아스널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도 “(손흥민의) 첫번째 골에 박수를 보낸다. 토트넘은 원더골을 넣었다”고 인정했다. 
 
‘대단한 골’이란 표현에 대해 손흥민은 “오늘은 겸손할 수 없겠다. 만약 운이 좋았던 골이라고 생각하면 사람들은 아니라고 말할거다. 하지만 운좋게 들어간 골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멋진 골이었다. 우리의 첫번째 기회에서 이렇게 골을 넣어 정말 좋다”고 말했다.  
 
한편 손흥민은 팬투표에서 66% 지지를 얻어 경기 최우수선수격인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올 시즌 네번째 수상이다.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최고평점 8.1점을 부여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손흥민 원더골에, 모리뉴 "크레이지, 크레이지" - 중앙일보 - 중앙일보 )
https://ift.tt/3mPvHeH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손흥민 원더골에, 모리뉴 "크레이지, 크레이지"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