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미-북 스웨덴에서 실무협상 열어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미-북 스웨덴에서 실무협상 열어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미국과 북한이 5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북한 비핵화를 위한 실무협상을 열었습니다.

양측 대표단은 이날 오전 스톡홀름 외곽 리딘고 섬에 있는 빌라 엘비크 스트란드에 도착해 바로 협상에 들어갔습니다.

협상장 주변에는 경찰이 외부인의 접근을 철저히 차단한 채 경비를 서고 있습니다.

이번 협상은 미국에서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북한은 실무협상 수석대표인 김명길 북한 외무성 순회대사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일 예비접촉에서부터 이날 협상까지 어떤 논의가 이뤄졌는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앤 린드 스웨덴 외무장관은 5일 ‘트위터’에 자신은 “미국과 북한의 실무 대표단이 스웨덴에서 현재 회담을 열고 있는 데 대해 고무돼 있다”며 “비핵화와 평화적 해결에 도달하기 위한 대화의 필요”를 강조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최종목표와 정의, 이에 따른 로드맵을 강조하고 있지만, 북한은 단계적 합의에 따른 제재 해제에 더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4일 기자들에게 자세한 언급을 삼간 채 “지금 우리는 북한을 상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현재 많은 나라와 좋은 위치에 있다며 북한과 이란, 중국을 예로 들었습니다.

이번 미-북 실무협상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6월 판문점에서 만나 하노이 정상회담 결렬 이후 중단된 협상을 재개하기로 합의한 뒤 처음 열리는 공식 실무협상입니다.

VOA 뉴스 김영권입니다.

Let's block ads! (Why?)



2019-10-05 11:21:00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BzOi8vd3d3LnZvYWtvcmVhLmNvbS9hLzUxMTE2NjIuaHRtbNIBKWh0dHBzOi8vd3d3LnZvYWtvcmVhLmNvbS9hbXAvNTExMTY2Mi5odG1s?oc=5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미-북 스웨덴에서 실무협상 열어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