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유럽 프로 축구가 재개하면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수준 높은 경기들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다. 필자는 그중에서도 남은 기간에 꼭 봐야 할 5개 축구 경기를 선정했다.
- 레알마드리드 VS 맨체스터 시티 (8월 8일 경기)
첫 번째로 꼭 봐야 할 경기는 바로 레알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 치러졌어야 할 16강전 경기가 오는 8월 8일에 재개된다. 그중에서도 단연 이 두 팀의 경기는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과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레알마드리드는 최근에 스페인 축구 리그인 라리가를 우승하며 라이벌인 바르셀로나를 제치고 두 시즌 만에 왕관을 되찾았다. 상대팀인 맨체스터 시티도 현재 잉글랜드 축구 리그인 프리미어리그 2위를 확정하며 여전히 강팀임을 증명했다. 지난 2015-2016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만난 두 팀의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승리를 거뒀다.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16강전을 통해 설욕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 2월에 열린 1차전에서 맨체스터 시티가 2대1로 원정 승리하면서 2차전이 상당히 유리한 상황이다. 과연 이 단두대 경기에서 어느 팀이 승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레스터 시티 (7월 27일 경기)
두 번째로 선택한 경기는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이다. 두 팀 모두 현재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두고 첼시와 경합하고 있는 상황인 데다가 마지막 경기에서 이기는 팀이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낼 확률이 높아서 승점 6점짜리 경기라고 평가받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란 영국 프리미어리그로 예를 들자면, 20개 팀 중 4개의 상위 팀에게 부여되는 자격이다. 챔피언스리그는 유럽 각 리그 최고의 팀 32개의 팀이 경쟁하는 최상위 축구 대회이다. 실제로 챔피언스리그의 상금은 월드컵 상금보다 더 많으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인 메시, 호날두 등이 매년 활약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아쉽게도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인 토트넘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는 데 실패했다. 본론으로 돌아와, 이렇게 중요한 챔피언스리그티켓을 두고 전력으로 부딪힐 두 팀의 경기를 필자는 강력히 추천한다.
- 바르셀로나 VS 나폴리 (8월 9일 경기)
세 번째 경기는 바로 바르셀로나와 나폴리의 챔피언스리그16 강 2차전 경기이다. 현재 바르셀로나는 리그 2위를 하며 전체적인 팀의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팀의 최고 선수인 리오넬 메시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현재 상태로 경기에 임한다면 나폴리에게 질 것이라고 말한 상태일 정도로 최근 바르셀로나는 그 전에 비해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라이벌인레알 마드리드가 최근 5년간 세 번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할 동안 단 한 번의 우승에 그치며 자존심을 구기고 있기에, 이번 16강전 승리가 절실하다. 또한, 나폴리와의 1차전 원정 경기에서 1대1로 비겼기 때문에 2차전에서 확실한 경기력으로 나폴리를 제압하는 것이 팀 분위기 향상을 위해서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보인다.
- 크리스탈 팰리스 VS 토트넘 핫스퍼 (7월 27일 경기)
네 번째로 소개할 경기는 바로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의 경기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토트넘은 이미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내는 데 실패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의 하위 대회인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따내려면 프리미어리그 마지막 경기인 크리스탈 팰리스를 꼭 이겨서 6위를 확정해야 한다. 앞선 경기들에서 아스널과 레스터 시티를 모두 잡아내며 분위기가 좋은 토트넘은 헤리 캐인과 손흥민 선수를 필두로 유종의 미를 거두려고 할 것이다. 최근 토트넘 팬이 선정한 올 시즌 최고의 선수로 선정된 손흥민 선수의 시원한 골을 기대한다면 꼭 이 경기를 시청하길 바란다.
- 아스널 VS 첼시 (8월 1일 경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경기는 아스널과 첼시의 영국 FA컵 결승전 경기이다. FA컵이란 영국 축구협회에서 주최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대회로 1부리그인 프리미어리그뿐만 아니라 하위 리그의 팀들까지 참가 할 수 있는 영국의 권위 있는 대회이다. 최근 각각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올라온 아스널과 첼시의 런던 더비 경기는 많은 팬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두 팀 모두 이번 시즌 우승컵을 한 개도 들지 못했기에 이번 FA컵 결승전에 모든 것을 내걸고 나올 것이다. 빠른 템포의 수준 높은 경기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8월 1일 열리는 FA컵 결승전 경기를 시청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상 필자가 생각하는 축구 경기 best 5를 소개했다. 무더운 여름을 축구로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July 21, 2020 at 11:30PM
https://ift.tt/2Bj3ryr
축구팬이라면 놓쳐선 안될 경기 best 5 - 미주 중앙일보
https://ift.tt/3e1BZ6n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축구팬이라면 놓쳐선 안될 경기 best 5 - 미주 중앙일보"
Post a Comment